BMW 코리아 미래재단

BMW 코리아 미래재단은 BMW 그룹 코리아가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자 설립한 비영리 재단법인입니다.
BMW 코리아 미래재단은 ‘Responsible Leader for Future(미래를 이끌어 갈 책임 있는 리더 양성)’의 비전 아래 친환경 리더십, 글로벌 인재 양성, 나눔 문화 확산을 위한 다양한 목적사업을 운영함으로써, 우리 사회의 지속 가능한 성장과 발전을 지원합니다.

  • 주니어 캠퍼스

    과학, 기술, 공학, 예술 및 수학을 융합한 STEAM 교육 이론에 기초하여, 자동차에 숨어 있는 기초과학원리를 학습하는 과학 창의교육 프로그램입니다. 수도권 지역의 초등학생 대상 체험학습시설인 ‘BMW 드라이빙 센터 주니어 캠퍼스’와 11.5톤 트럭을 활용해 수도권 외 지역의 학교 및 단체를 방문하는 ‘모바일 주니어 캠퍼스’의 두 가지 형태로 운영합니다. 이외에도 5-7세 미취학 어린이 대상의 체험형 교통 안전교육 ‘키즈 드라이빙 스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 영 엔지니어 드림 프로젝트

    BMW와 MINI 전문 기술인들이 공업고 및 마이스터고 자동차학과에 재학 중인 저소득가정 청소년들에게 직업과 진로에 관한 멘토링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입니다. 참가 학생들은 1년간 매월 진행되는 정기 멘토링을 통해 자동차정비 관련 직업과 진로에 대해 탐색하는 한편, 자신의 꿈과 진로 계획을 구체화할 수 있습니다. 미래재단은 BMW 본사와 공장, 워크숍 등을 방문하고 글로벌 명장을 만나는 해외 필드 트립을 통해 학생들에게 보다 큰 꿈과 자신감, 글로벌 마인드 등을 심어 줍니다.

  • NEXT GREEN

    우리 사회 내 지속 가능한 삶과 미래를 위한 책임 있는 가치관과 리더십을 확산하는 환경교육 사업입니다. 초등학생 대상의 환경교육 프로그램과 교사를 위한 온라인 환경교육 직무연수(1학점), 대중 대상의 강연행사인 토크 콘서트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특히 환경교육 프로그램은 융합적 콘텐츠와 어린이들이 스스로 생각하고 토론하며 답을 찾도록 돕는 철학적 발문법 등이 특징으로 환경부로부터 환경교육 프로그램 인증을 획득했습니다.

  • 희망나눔학교 및 아동복지시설 후원

    BMW 코리아 미래재단은 굿네이버스가 진행하는 저소득가정 어린이를 위한 방학교실 ‘희망나눔학교’를 후원함으로써, 어려운 환경의 어린이들에게 점심식사와 함께 신체, 정서, 인지, 사회성 발달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합니다. 또한 미래재단은 BMW 그룹 코리아와 BMW 파이낸셜 서비스 코리아 임직원 봉사활동을 통해 아동복지시설 ‘강남드림빌(구. 강남보육원)’의 환경 정비 및 영유아 체험활동을 지원하며 어린이들이 보다 나은 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